예비 신입생을 위한 대학 적응력 강화 부트캠프 열려
- 작성일
- 2025.01.21
- 작성자
- 지역협력과
- 조회수
- 839
예비 신입생을 위한 대학 적응력 강화 부트캠프 열려
신입생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한 유대감 형성 및 소통의 자리 마련
1월 20(월)∼ 21일(화), 강릉캠퍼스 및 해양과학교육원에서 개최
우리 대학은 2025학년도 예비 신입생의 협력과 교류를 통한 유대감 형성 및 소통의 자리 마련을 위해 올해 처음 예비 신입생 부트캠프를 실시했다.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5학년도 예비 대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실전 경험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1월 20일(월)부터 21일(화)까지 2일간 신입생 36명을 대상으로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및 해양과학교육원에서 열렸다.
부트캠프는 교수학습센터 김정림 교수학습지원실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김정림 행정실장은“부트캠프는 단순히 대학 생활의 맛보기 경험을 넘어 학문적, 인적, 사회적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캠퍼스 투어와 팀 빌딩, 문제 해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세션을 통해 여러분은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지역 사회와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 신입생 여러분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향후 미래사회의 우수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캠프는 팀워크 및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진로 목표 설정 특강, 문제 해결 능력을 위한 디자인 씽킹, 대학 4년 커리어 로드맵 작성 및 발표 등 여러 세션이 진행됐다. 우리 대학 홍보대사‘하랑’과 함께 대학 생활 동안 이용할 도서관, 학생회관, 생활관 등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실제 대학에서 마주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경험하고, 다양한 학과 동기들과 미리 만나 소통하며 대학교 환경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기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